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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소드 - 필드화 테섭 1시간을 해보면서 게임 이야기

1. UI 개편

퀘스트가 Q에서, 맵 보는게 W에서 M으로 변경
그 외에도 소소하게 단축키가 좀 많이 바뀌었습니다.

기존에 큼지막하던 UI가 상당부분 간소화
스킬 슬롯은 캐릭터 하단으로 배치, 청 캐논볼이나 검길이 기존 각성 게이지에 위치
파티원 리스트도 위치가 바뀌었네요

기존과 비교하면 UI 자체는 많이 간소화 되었는데, 스킬 슬롯 위치가 바뀌어서 그런가
묘하게 이전과 비교하면 눈이 많이 움직이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을에서도 캐릭터 UI가 나오다보니 UI자체는 간소화 되었는데 묘하게 꽉 차있는 그런 느낌

그래도 마을에서는 전체적인 시야가 많이 늘어났더군요, 던전은 기존 그대로
그리고 키셋팅이 가능해진점은 무엇보다 환영, 스체는 이제 스킬 슬롯 확장이 되는 듯


2. 게임 플레이

예상대로, 기존 외각 부분에 필드화, 근데 놀란게...
배경이 의외로 고퀄이네요, 게다가 필드 구성도 은근히 복잡한 편
지금까지 신던 안 나온게 여기에 인력 다 쏟았냐...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존의 마을 외각은 조금 개념이 다르게, 엘더 첫 필드에서 옆으로 한번 더 가면
거기에 기존 외각과 비슷한 개념으로 헬렌이나 게시판, 우편함이나 글레이브도 있었습니다.
그 옆으로 필드도 하나 더 있었습니다. 월드맵에서 엘더 -> 베스마까지 3개의 필드가 보이던데
딱 이런 구성으로 가게 되는건가 싶네요

...근데 그럼 벨더도 선착장에서 마을까지 갈라면 필드를 거쳐야 하는건가...
...마을에 좀 편히 갈려면 마을 이동권이 필수일거 같네요


3. 던전

의외인데, 엘더 마을에서도 루벤이나 엘더 지역의 던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필드에서 획득한 각성, 마나, 검길, 캐논볼도 전부 그대로 던전으로 이관

...대신, 던전에서의 정보도 클리어 후 그대로 필드로 이관됩니다.
피를 제물로 바치는 이브 캐릭들, 베커는 피 관리에 좀 주의해야 할지도...

그리고 마을에서는 피가 조금씩 찹니다. 필드에서도 앉으니 피가 회복
전체적으로 MMORPG의 느낌... 설마 대전도 이관된다거나 하지는 않겠지...


4. 그외

파티리스트는 이제 파티 랜덤 매칭으로 변경,
...아이템 레벨이란게 생겼는데, 이거 와우의 그거잖아. 비슷한 장비 수준끼리 파티 되게 하는거...

근성도는 좀 소모되는게 천천히네요, 이전보단 소모가 덜 되는 느낌
대신 레벨업도 좀 빡세졌네요, 필드에서 몹 잡으라는 반복퀘를 좀 해야 렙업이 되었습니다.

아, 보유 머니는 이제 인벤토리에서 확인됩니다. 메인 UI가 간소화되면서 이쪽으로 옮겨진듯...근데 AP는??
아직 솔레스 가이아는 구분되지 않았고...


5. 남은 헛소리

일단 렉이 심했습니다. 진짜로... 필드에서 몹이 움직이기까지 조금 소요되는게... 본섭에서 닥칠 일이 걱정되네요
그리고 필드 사냥은... 이거도 일종의 던전 취급인지, 하나의 필드에 10명 이상은 못 본듯?
있을 법 했던 필드 보스는 없나...싶네요, 나중에 추가될라나?

그리고 에픽 퀘는 이제 던전에서 하고, 필드에서도 하고 그렇게 나뉘는거 같네요
어쨌든 필드에서 사냥하는 퀘가 좀 많아질 듯


생각하는건... 엘소드 버전 대격변, 이건 종이짝에서 마을화 되었을때 이상이네요
게임의 근본 진행마저 싹 바뀌었을 정도로, 이전 마을화 이상의 충격이네요

기대되는건, 필드의 배경 퀄리티, 생각 이상의 고퀄 배경인 덕에
베스마 -> 알테라 -> 페이타 -> 벨더 -> 하멜의 배경 퀄리티가 의외로 기대되기도
...신던도 이런 퀄로 좀 나올법한데...


일단은 판단 보류, UI는 적응 문제고, 필드 사냥은 아직은 판단이 어렵습니다.
기존에 던전만 죽자살자 뱅뱅이 돌던 방식에서, 필드라는 사냥 컨텐츠가 추가되었다는 점인데
이 점은 일단 더 해보면서 결론 내릴 수 밖에 없을 듯

배경 퀄은 진짜 좋긴 한데...
눈에 보이는 버그가 너무 많아서 정식 업데이트 전까지 이거 다 잡을 수는 있냐. 라는 우려도 있네요
마을화때도 버그 수정으로 몇주는 갔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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